언젠가는 마추피추를..

badsaarow.egloos.com

포토로그 방명록



일부 소수의 문제일 뿐이니 전체를 매도하지 말라고? 내 일상

성상납받고 뇌물도 받은 검사들의 이야기가 PD수첩에 나왔다.
본방사수는 못하고, 토렌트로 다운받아 봤다.

헌데, 아직까지도 일부의 문제일 뿐리이라고 감싸는 사람들(혹은 기사들..)이 있다.
"소수의 일부 검사의 문제일뿐, 대부분의 검사들을 청렴하다."
"내 친척중 검사가 있는데, 청렴하다, 내 아는 사람이 검사인데 청렴하다" 
뭐 이런식..

많이 들어온 말이다.  "일부를 가지고 전체를 매도하지 말라"라는 것은 주장.

학교 교사들의 뇌물(촌지라는 용어로 미화한) 수수 문제가 나왔을 때도, "일부 교사들의 문제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소명의식을 갖고 가르친다"라고 한다.  교장되려고 장학사에게 뇌물 찔러줘도 처벌 않고, 제자들 성희롱해도 관대히 넘어가고, 촛불에 자기 소신 밝힌 것은 극악무도하다고 짜르고,.

의사들과 제야회사들간 약 값 리베이트 문제가 나왔을 때도, "대다수 의사들은 안 그렇다.  일부 의사들의 문제일 뿐이다."라고만 했지 자성의 목소리는 내지 않았었다.

개신기독교 목사들과 그 광신도들의 국개론적 만행에 대해서도, 일부 목사, 일부 신도들의 문제지 대다수는 안 그렇다고 한다.  헛소리 하는 목사가 있는 교회에 왜 그리고 신도는 많으며, 왜 비판의 목소리를 내지 않는지..

성매매범을 처벌하는 위치에 있는 검사들이 법위에서 성 성납받았는데도, 또 다시 나오는 말은 "일부 검사들.."이다.

그들의 말대로 정말의 일부 소수의 문제라면, 그 소수가 활개치도록 자기네들이 말하는 그 대다수의 구성원들은 뭐하나?
예전 한겨레 신문에 피의자인권에 대한 컬럼을 쓰던 검사도 결국 검사 그만두었다고 하던데, 원래 주류에 끼지 못한 자들은 도태되기 마련인데, 양심을 가진 자가 밀려나는 집단이라면 "일부"라는 말과 어울리지 영 어울리지 않는군.

그렇게 문제있는 것이 일부분 소수라면 청렴하고 강직한 주류에 의해 도태되어야 하는데, 왜 승승장구 잘 나가기만 하는지 의문스럽다.   왜 내부에서 나오는 자성의 목소리조차 들리지 않을까?    소수라고 애써 축소하려는 자들이 그렇게 자기네 집단의 이름에 먹칠을 하는데, 왜 그것 하나 제지를 못할까?

자정능력이 없는 조직에 희망이 있을까?  
자체 정화를 못하면 외부에서 깨끗하게 해주어야 언제쯤 청소가 될런지...



덧글

  • 그럼다짜르자 2010/04/22 00:08 # 삭제 답글

    ㅇㅋ?
  • 434 2010/04/22 00:13 # 삭제

    ㅇㅇ 하고싶은 놈들 존나 많잖아 다 짜르자
  • vibis 2010/04/22 10:26 #

    ㅇㅇ 다 짤라도 됨.
댓글 입력 영역



구글검색


통계 위젯 (화이트)

2425
253
850301